본문 바로가기

RONG

다음 www.daum.net 시작페이지로 만들기

네이버와 다음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입니다. 저는 핸드폰으로는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지만 카카오 계정이 연동된 이후부터는 다음도 꽤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. 이 서비스를 오랜시간동안 이용했던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카카오와의 결함이 탐탁치 않을 수 있겠지만, 많은 신규 이용자들이 유입되는것 같습니다.

저는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Daum을 시작페이지로 두고있습니다. 이 서비스는 뉴스 서비스가 꽤나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. 그리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지면서 해당 서비스의 실시간 검색어를 자주 보는 것 같아요. 세상의 트랜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방법 만한것이 없는것 같습니다.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(www.daum.net) 시작페이지로 만들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다음 홈페이지 들어가기

 

여기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. 이곳에서 홈페이지 화면 왼쪽위를 주목해주세요.

화면 상단부에 '다음 시작페이지로'라는 글자를 볼 수 있습니다. 이 작은 글씨를 클릭하면 본인의 브라우저에 맞는 설정 방법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 제가 직접 설명을 하기보다는 여기가 더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. 과거에는 이것을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시작페이지로 만들어 주었지만, 요즘에는 보안이 워낙 발달했기 떄문에 이러한 방식은 이용되고 있지 않습니다.

 

제가 쓰는 크롬을 예로 들자면 [설정]-[새페이지] 추가에서 주소( www.daum.net )를 입력하면 됩니다. 그외에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을 시작페이지로에 잘 나와있으니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.

'RO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동창 찾기 사이트 재오픈!  (0) 2022.08.22
칼무리 다운로드 방법  (0) 2022.08.12
라틴어 번역기 활용하기  (0) 2022.07.12
평택 교차로 신문그대로보기  (0) 2022.06.24
턱이 문제가 아니었다.  (0) 2022.06.07